Geometry - CylinderGeometry
0. 구성
CylinderGeometry는 생성자에 8개의 인자를 받는다
radiusTop, radiusBottom, height, radialSegments, heightSegments, openEnded, thetaStart, thetaLength
1. 윗면과 아랫면의 반지름의 크기
첫번째인자는 윗면의 반지름 길이
두번째인자는 아랫면의 반지름 길이
기본값은 둘다 1이다
윗면은 0.5 아랫면은 2를 줘보겠다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0.5, 2);
2. 원통의 높이
세번째인자는 원통의 높이다.
기본값은 1이고
10을 줘보겠다.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0.5, 2, 10);
3.원통 둘레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
네번째 인자는 원통 둘레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이다.
기본값은 32 이고
3으로 수정해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0.5, 2, 5, 3);
4로 수정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0.5, 2, 5, 4);
4. 높이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
다섯번째는 높이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이다.
기본값 1이고
3으로 변경해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0.5, 2, 5, 4, 3);
5. 윗면밑면을 뚫을지말지
여섯번째 인자는 윗면아랫면을 막을지 말지에대한 인자값이다.
기본값은 막혀있는 false이다.
true를 주면 윗면아랫면이 없어지면서 구멍이 뚫린다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0.5, 2, 5, 4, 3,true);
6. 시작각과 연장각
일곱번째와 여덟번째인자는
시작각과 연장각이다.
0도에서 시작하여 6시방향에서 멈춰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
0.5,
2,
5,
32,
3,
true,
0,
Math.PI
);
반응형
'웹 개발 > 🧊 Thre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js | Geometry - RingGeometry (0) | 2024.05.11 |
---|---|
Three.js | Geometry - SphereGeometry (0) | 2024.05.11 |
Three.js | Geometry - ConeGeometry (0) | 2024.05.06 |
Three.js | Geometry - CircleGeometry (0) | 2024.05.06 |
Three.js | Geometry - BoxGeometry (0) | 2024.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