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 ThreeJS

Three.js | Geometry - SphereGeometry

이재원 2024. 5. 11. 19:26

SphereGeometry

1. 구성

SphereGeometry는 생성자의 인자로

radius, widthSegments, heightSegments, phiStart, phiLength, thetaStart, thetaLength 

를 받는다

 

2. 구의 반지름 크기

첫번째 인자(radius)는 구의 반지름 크기이다.

구의 크기가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기본값은 1이다.

0.5를 줘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0.5);

 

3. 수평방향에 대한 분할 수

두번째 인자는 수평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widthSegments) 이다.

기본값은 32이다.

6을 줘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0.5,6);

 

4. 수직방향에 대한 분할 수

세번째 인자는 수직 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heightSegments) 이다.

기본값은 16이다.

3을 줘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0.5, 6, 3);

 

5. 수평 방향에 대한 구의 시작값과 연장값

네번째와 다섯번째 인자는 수평방향에 대한 구의 시작값(phiStart)과 연장값(phiLength)이다.

기본값은 각각 0과 2파이 이다.

 

3시방향에서 시작해서 90도 만큼만 연장시켜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
    0.5,
    6,
    3,
    Math.PI / 2,
    Math.PI / 2
)

 

6. 수직 방향에 대한 구의 시작값과 연장값

여섯번째와 일곱번째 인자는 수직방향에 대한 구의 시작값(thetaStart)과 연장값(thetaLength)이다.

기본값은 각각 0과 파이 이다.

 

12시방향에서 시작해서 90도 만큼만 연장시켜보자

    const 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
        0.5,
        6,
        3,
        Math.PI / 2,
        Math.PI / 2,
        0,
        Math.PI / 2
    )

반응형